HOME
물생활
일상생활
개발

후기/맛집

구리 갈매 맛집 ) 일주일에 한번만 먹을 수 있는 팔천 순대

듀비양 2024. 1. 17. 13:27

일주일 중 딱 하루만 먹을 수 있는 순대가 있다.

목요일 오후 6시~9시30분, 갈매스타힐스 정문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순대 트럭, 팔천 순대이다.

내가 가고 싶을 때 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순대 트럭이 오지 않으면 먹고 싶어도 먹지 못한다.

순대 트럭이 와 있는 목요일 저녁에만 먹을 수 있는 레어한 순대.

 

이 순대차를 발견한 이후, 퇴근하고 와서 포장해온 순대에 신랑이랑 맥주 한 잔 하는게 인생의 낙이 되었다.

먹고싶을 때 찾아가서 먹을 수 있는게 아니라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건지..

갈매동 사는 사람들 중에 팔천 순대 못 먹어본 사람 없었으면 좋겠어서 하는 포스팅.

 

 

갈매동 팔천 순대 트럭 정보

 

주소 경기 구리시 산마루로 46 갈매스타힐스 정문
영업시간 매 주 목요일 18:00 ~ 21:30

갈매동 다른 곳도 들리시는지는 알 수 없었다.

일단 매 주 목요일에는 갈매스타힐스 정문에 방문하는 팔천 순대 트럭.

 

팔천 순대 메뉴

팔천 순대 메뉴
팔천 순대 메뉴

찰순대 1인분 5,000원, 2인분 8,000원

모듬순대 중 8,000원, 대 12,000원

모듬순대 1인분 6,000원

내장은 서비스로 주신다.

 

가격에 비해 양이 엄청 많다.

보통 모듬 순대 1인분을 사가는데, 처음 샀을 땐 모듬순대 중을 사갔었다.

그 날은 정말 순대가 질릴때까지 먹었던 것 같다. 양이 엄청 많다.

그와중에 맛있어서 남기지는 않았다. ㅎㅎ

 

팔천 순대 트럭 방문 & 포장

팔천 순대 트럭

갈매스타힐스 정문 바로 앞에 들어가는 길에 트럭이 자리잡고 있다.

퇴근길에 트럭이 보여서 헐레벌떡 달려갔더니 포장 주문을 하러 온 사람들이 줄 서 있었다.

나도 얌전히 줄 서서 기다렸다.

딱 세 시간정도만 상주하는 트럭이라서 그런가 순대 트럭을 발견할 때마다 거의 줄을 서는 것 같다.

아이와 오는 부모님, 혼자 오는 사람, 부부끼리 오는 사람 등등 오는 사람도 다양하다.

다양한 순대 종류
다양한 순대 종류

찰순대, 야채순대, 고기순대, 김치순대, 카레 순대, 고기 순대 등등등..

순대 종류가 다양하다.

보통 모듬순대 포장해가는데, 저 중에 짜장순대 빼고 다 들어있는 것 같다.

매주 목요일에 오는 순대 트럭
매주 목요일에 오는 순대 트럭

매주 목요일에 갈매스타힐스 정문에 오는 트럭.

나는 모듬 순대 1인분에 내장은 간만 달라고 해서 주문했다.

순대가 들어있는 가마솥
순대가 들어있는 가마솥

저 큰 가마솥에 많은 양의 순대가 보관되어 있다.

가마솥 위의 작은 LP판에서 음악도 나온다.

겨울에 밖에 계시면 춥지는 않으신지, 순대차는 언제 오는 지, 어떤 순대가 맛있는지 등등 사장님과 프리토킹 하다보면 금방 포장해주신다.

 

모듬 순대 1인분
포장해온 모듬순대 1인분

6천원어치 모듬순대 1인분이다.

양이 1인분치고 꽤 많다.

다양한 순대
다양한 순대

찰순대, 카레순대, 김치순대이다.

김치순대랑 카레 순대가 진짜 맛있는데 뭐라고 표현을 못하겠다.

김치순대는 진짜 김치만두를 먹는 기분이다. 

 

팔천 순대 후기

순대 포장해갈때마다 사장님과 대화를 나누는데, 엄청 맛있는 순대라는걸 강조하셔서 처음에 주문해갈땐 긴가민가 했었다.

하지만 집에 가서 한 입 하자마자 왜 사장님께서 자부심을 갖고 말씀하시는지 알 것 같았다.

팔천 순대는 내가 29년동안 살면서 먹어봤던 순대 중 가장 맛있는 순대다.

이 순대 먹고 나서 다른 순대를 먹어도 성이 안 찬다.. 흑흑

 

웨이팅 못 참는 사람인데, 팔천 순대 유명해져서 트럭 앞에서 웨이팅 30분 해야한다고 해도 기다려서 포장해 갈 것이다.

 

2월 23일 수정.

2월 22일 목요일, 일찍 퇴근해서 오후 6시 반에 갈매 스타힐스 정문에 가보았으나 순대차가 와 있지 않았다.

다른 트럭이 와 있어서 그 곳에서 순대를 사 먹었는데 그닥 맛있지 않았다.

슬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