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물생활
일상생활
개발

후기/일상

처음 당첨 된 쿠팡 체험단 후기

듀비양 2023. 12. 21. 09:58

쿠팡을 열심히 쓴지 한 3년정도 된것같다.

그 전까지는 안 쓰다가 우연히 로켓배송의 맛을 보고 빠져버리고 만 것..

리뷰는 잘 안남기는 스타일이라 별점만 찍거나 간혹 불만사항이 있을 때 적는다. 아니면 기분 내키는대로 적기도 하고

2022년과 2023년은 다른 해보다 유난히 쿠팡에서 쇼핑을 많이 했는데, 2022년에 자취방 이사를 갔고 2023년에 신혼집으로 이사를 오면서 집 꾸미기에 월급을 탕진했기 때문이다.

가격 비싼 가전이나 가구들은 다른데서 구매했지만 화장실에서 쓸 수건, 휴지부터 주방에서 쓰는 온갖 조미료 같은 소비재들은 대부분 쿠팡에서 구매하고, 지금도 장보기는 쿠팡과 SSG을 주로 이용한다.

그렇게 집 꾸미기도 끝내고 결혼식도 끝나서 평화로운 하루를 보내던 지난 12월 18일 월요일 오후에 쿠팡 앱에서 알람이 떴다.

쿠팡 체험단에 당첨됐다는 알람이었다.

 

쿠팡체험단?

쿠팡체험단에 초대합니다.
쿠팡 체험단 안내

쿠팡 체험단 자체에 별로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알람을 받았을때 이게 뭐지 싶었다.

특히나 알람 앞에 (광고)라고 붙어있었기 때문에 별 관심 안가지려다 들어가 봤는데, 상품을 무료로 받고 리뷰를 작성하는 이벤트에 당첨된 것이다.

쿠팡체험단 당첨 기준은 리뷰작성을 활발하게 하는 하는 것이고, 2주마다 선정된다고 한다.

신청 방식은 아니며, 쿠팡 측에서 직접 선별하여 당첨자를 뽑는 방식이다. 

쿠팡체험단은 보통 화요일 17시쯤에 열린댔는데 이번엔 월요일에 열렸다.

 

쿠팡 체험단 당첨 조건

쿠팡 리뷰 랭킹
랭킹이 높지는 않다.

쿠팡 리뷰에는 랭킹과 점수가 있다. 점수에 따라서 랭킹이 높아지는거 아닌가 싶은데, 내 랭킹은 결코 높은 랭킹이 아니다.

등수가 20만등인데도 당첨이 된걸 보니, 등수가 낮다고 안뽑히는건 아닌것 같다.

리뷰 작성, 사진 업로드의 수, 동영상 업로드, 도움받기, 도움 버튼 누르기 등의 활동이 모두 리뷰 점수에 포함이된다.

이미 별점만 누르고 넘긴 리뷰 또한 수정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면 점수가 올라간다.

또한, 리뷰를 억지로 좋게 쓸 필요도 없고 거짓말 보탤필요도 없이 내가 느낀만큼만 작성하면 된다.

 

작성했던 리뷰
내가 실망했던 제품에 작성한 리뷰

도움은 위 이미지처럼 내가 구매했다가 신랄하게 비판..?했던 제품들이 몇개 있는데 거기서 이상할 정도로 도움이 올라갔다. 도움은 사용자들이 특정 리뷰가 도움이 됐을경우 SNS의 좋아요처럼 누를 수 있는 버튼이다.

저 리뷰는 제품을 내가 몇 달 사용해본 결과, 남들도 나와 같은 경험을 하면 안된다는 정의감이라는게 생겨서 저렇게 길게 썼다. 긴 리뷰는 읽는것도 쓰는것도 싫어하는데, 다행히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나보다. 

아무튼, 리뷰를 억지로 좋게 쓸 필요 없고 거짓말 할 필요 없다.

정확한 기준은 쿠팡측에서 안내하지 않으니 알 수 없으나, 쿠팡 체험단에 당첨되기 위해서는 쿠팡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고, 꾸준하게 리뷰를 작성하며, 다른 사람의 리뷰에도 도움 버튼을 눌러주는 등의 활동이 필요하다고 한다.

쿠팡 체험단에 당첨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쿠팡을 이용해야 하니, 쿠팡은 참 머리를 잘 쓴다. 이러니 이마트도 꺾고 흑자 전환도 성공하지..대단해

 

쿠팡 체험단에서 상품 고르기

쿠팡 체험단이 열리면 마이쿠팡 > 리뷰관리에서 쿠팡체험단 메뉴가 새로 추가된다.

쿠팡 리뷰 메뉴
쿠팡체험단 메뉴가 추가되었다.

원래 리뷰관리에는 리뷰 작성과 작성한 리뷰만 있지만 오른쪽에 쿠팡체험단이 새로 생겼다.

쿠팡체험단 버튼을 누르면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상품 리스트들이 나온다.

쿠팡 체험단 상품 리스트
쿠팡 체험단 상품 리스트

사람마다 나오는 리스트가 다르다고는 하는데 처음에는 몇 만원 단위의 저렴한 상품들이 나온다고 하는데, 나는 처음부터 비싼 제품이 리스트에 나왔다.. 사실 내가 이미 당첨이 됐었는데 놓친거 아닐까 싶을정도.

쿠팡체험단 안마의자
안마의자 후덜덜..
쿠팡체험단 쇼파
내가 아직 신혼집에 쇼파만 두지 않았더라도..

나한테는 200만원이 넘는 안마의자도 보였고, 100만원 넘는 침대, 쇼파 등 다양하게 비싼 제품들이 보였다.

안마의자는 효도상품인데 내가 봤을땐 이미 마감, 침대랑 쇼파는 들여도 필요가 없어서 신청 가능하지만 패스했다.

몇십만원짜리 과일세척기.. 청소기 등등 비싼 제품들이 많은데 거기서 몇만원짜리 화장품 고르기도 뭐해서 이젠 신랑이 된 짝꿍에게 달려갔다. 가서 쿠팡 체험단 됐다고 하니 이게 뭔지도 모르는 나보다 더 좋아하며 제품을 고르기 시작했다.

그 중에 딱 눈에 띈게 필립스 면도기!

짝꿍 면도기가 3년인가 됐다는데 쉰내가 난다고 한다.. 5000시리즈, 9000시리즈 모두 열려있어서 필립스 면도기 9000시리즈를 픽했다.

쿠팡체험단 필립스 면도기
쿠팡체험단 선택한 면도기

신청할때는 재고가 있었는데, 글을 쓰는 지금은 재고가 남아있지 않다.

쿠폰 다운로드 방식이고, 다운 받고 나서 결제할때 적용하면 된다.

 

쿠팡체험단 선택 상품 결제하기

상품도 골랐으니 결제한다.

결제할때 화면을 캡쳐해두지 않아서, 이미지는 없으나 결제할 때 쿠폰 적용을 반드시 해야한다!

선택했다고 바로 할인이 되는게 아니라 쿠폰 다운로드 방식이기 때문에 결제할때 꼭 쿠폰 적용을 해서 구매를 완료해야한다. 안그러면 생 돈 나갈 수도..

쿠팡체험단 0원으로 결제된 면도기
0원으로 결제된 면도기

쿠폰을 잘 적용하면 내 돈 하나도 안나가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제 배송오기만 기다리면된다!

 

상품 수령 및 리뷰 작성

역시 쿠팡 로켓 배송.. 다음날 바로 왔다.

30만원이 넘는 면도기를 0원에 구매해도 다음날 보내준다!

면도기를 수령받자마자 바로 면도기 리뷰를 작성했다.

 

쿠팡체험단은 상품 수령 후 리뷰를 작성해야 다음 쿠팡 체험단에 당첨될 수 있다. 작성 안되면 노쇼라서 누락되나 보다.

리뷰는 쿠팡 체험단 기간 안에 작성하면된다.

 

택배상자 안 필립스 면도기
필립스 9000 면도기

 

제품을 뜯어서 마구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신랑이 사용하던 필립스 5000 면도기 제품과 비교하는 방식으로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 사용하던 면도기와 함께 사진을 찍었다.
 

면도기 사진
왼쪽이 쓰던거, 오른쪽이 새거

사진을 잔뜩 찍고, 쿠팡에 리뷰를 작성했다.

리뷰 작성 기준은 앱에서는 글자 300자 이상, 사진 3장 이상 등록이라고 하는데, 쿠팡 FAQ에서 안내하는 기준은 글자 200자 이상, 상품사진 포함으로만 안내되어있다.

무료 상품이고 리뷰 300자나 200자나 별 차이나지 않으니 그냥 300자 이상에 사진 3장 이상 등록하면 되겠다.

쿠팡 체험단 작성한 리뷰
작성한 면도기 리뷰

원래 이렇게 리뷰 길게 안적는데, 남들 적듯이 한번 따라적어봤다.

사실 나는 전기 면도기라는 물건을 써본적이 없기때문에, 대부분 신랑이 내가 적은것처럼 적었다. 

이렇게 적고나면 1~2주 안에 내 리뷰의 작성자명 옆에는 "쿠팡체험단"마크가 붙는다고 한다.

어제 적은 리뷰라서 내 리뷰에는 아직 붙어있지 않다.

 

이렇게 쿠팡체험단 활동은 종료했고, 짝꿍의 면도기를 바꿔줄 수 있었다.

짝꿍이 면도기에 쉰내난대서 그냥 맡았을땐 아무냄새 안 났는데 코 박고 냄새맡으니까 무슨 식초에 씻은 듯 한 발냄새가 났다. 이런걸 턱에 대고 면도를 하고 있었던거야..?

아무튼 짝꿍이 좋아하니 나도 좋다.

짝꿍도 당첨되고 싶다고 급하게 미뤄둔 리뷰를 쓰고 있더라..

 

쿠팡 체험단 정리

1. 쿠팡 체험단 당첨을 위해서는 활발한 구매 활동과 리뷰 작성이 필수

쿠팡에서 상품을 구매해서 리뷰를 꾸준하게 작성해야한다.

작성 후 리뷰를 쓸때는 이미지, 동영상을 같이 올려야 점수가 더 많이 올라간다.

이미 작성한 리뷰를 수정해서 이미지를 올려도 점수에 반영이된다!

2. 내 리뷰에 도움버튼이 눌리거나, 내가 누르거나

도움이 돼요 버튼을 내가 누르는것도 리뷰 활동의 일환이다.

실제로 쿠팡 앱에서 도움되는 리뷰에 도움버튼을 누르면 "평가를 주고 받으면 리뷰어 랭킹 점수가 올라갑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간간히 도움되는 리뷰가 있으면 도움이 돼요 버튼을 눌러주자.

물론 내 리뷰에 도움 버튼이 눌리는것이 기분도 좋다.

3. 리뷰 점수와 순위가 높다고 무조건 당첨되는건 아니다.

나는 20만등인데도 당첨이 됐다. 쿠팡 FAQ에서도 무조건 점수가 높다고 당첨이 되는건 아니라고 안내되어 있다.

4. 한번 당첨됐다고 연속으로 당첨되지 않을 수 있다.

매번 추첨하기 때문에 다음 회차에서는 또 당첨되지 않을 수 있다.

추첨은 2주에 한번 이루어지고, 쿠팡 상황에 따라 그 주는 넘길 수 도 있다.

5. 노쇼하면 다음에는 당첨이 안된다.

상품을 받고 반드시 리뷰를 작성해야 쿠팡 체험단에 또 당첨될 수 있다.

6. 쿠팡 체험단 리뷰에는 맞춰야할 글자 수와 사진 수가 있다.

쿠팡 앱 내 쿠팡체험단 안내
쿠팡 앱 내 쿠팡체험단 안내
쿠팡 홈페이지 FAQ

쿠팡 앱에서는 글자 수 300자 이상, 사진 3장 이상이라고 하는데, 쿠팡 홈페이지의 FAQ에서는 최소 글자 수 200자 이상, 사진 포함으로 안내되어있다.

안전하게 글자 수 300자 이상, 사진 3장 이상 맞추는게 마음 편하다.

7. 알림 설정을 해야 쿠팡체험단 선정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쿠팡 FAQ 체험단 선정 알림 안내

수신 설정을 다 꺼놓는 경우, 내가 선정되어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쿠팡 체험단에 관심있는 사람은 꼭 알람을 켜두자.

나는 다 꺼놓고 앱 알람만 켜놔서 알 수 있었다.

앱 알람 켜두니까 광고가 많이나와서 귀찮기는 하지만 감수해야할 것 같다.

 

안 쓰던 리뷰도 열심히 썼는데 다음에도 쿠팡체험단에 선정되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다음엔 안마의자 제발..

 

아래는 두번째 쿠팡체험단 당첨 후기. 이번에는 저가형 제품들만 당첨되었다.

 

두 번째로 당첨 된 쿠팡 체험단 후기

처음 당첨 된 쿠팡 체험단 후기 쿠팡을 열심히 쓴지 한 3년정도 된것같다. 그 전까지는 안 쓰다가 우연히 로켓배송의 맛을 보고 빠져버리고 만 것.. 리뷰는 잘 안남기는 스타일이라 별점만 찍거

vivacolor96.tistory.com

 

'후기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M3 맥북 프로 구매와 배송 기록  (0) 2023.12.22
티스토리 매크로 댓글 차단하기  (1) 2023.12.15
크몽에서 받은 첫 서비스 문의  (0)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