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물생활
일상생활
개발

후기/일상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맞춰주는 토스 알뜰 요금제

듀비양 2024. 3. 15. 11:42

토스 앱을 구경하던 중 토스에서 서비스하는 알뜰 요금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계속 알뜰 요금제를 사용 중에 좀 더 괜찮은 알뜰 요금제를 찾고 있던 중이라 관심을 갖게 되었다.

서비스하는 알뜰 요금제 종류가 꽤 많았고, 그 중 눈에 띄었던 요금제가 있었다.

 

내 데이터 사용량을 한 달간 측정하고, 그 측정한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알뜰 요금제가 있었다.

데이터 사용량을 측정하는 한 달동안은 통신비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바로 토스모바일의 사용량 맞춤 100GB 요금제이다.

 

사용량 맞춤 100GB 요금제 가입하기

토스 모바일 유심칩 신청

유심 신청하기
유심 신청하기

먼저 원하는 알뜰 요금제를 선택하면 유심 수령을 신청해야한다.

주소지를 입력하고 유심 수령을 신청하면 퀵으로 약 1시간 만에 수령받을 수 있다.

수령받은 토스 모바일 유심칩
수령받은 토스 모바일 유심칩

퀵 기사님께서 안전하게 배송해주셨다.

유심칩과 함께 개통 방법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유심칩을 수령받고나면 토스 앱에서 안내하는대로 계속 개통을 진행하면 된다.

 

토스 모바일 알뜰 요금제 개통 절차 진행

사용량 분석받는 동안 0원
사용량 분석받는 동안 0원

사용량 분석하는 동안 0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아래의 개통하기 버튼을 눌러서 개통을 진행한다.

유심 번호 13자리 입력
유심 번호 13자리 입력

유십칩에 기재되어있는 일련번호를 앱에 입력한다.

촬영해서 입력도 가능하다.

연락처 확인
연락처 확인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와 통신사를 확인한다.

사용 중인 요금제를 해지하고 안내받는데 필요한 절차다.

통신사 문자 안내
통신사 문자 안내

통신사에서 문자가 올거라는 안내도 해준다.

개통 절자 진행 중 해지 완료 문자를 받아도 개통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해지되지 않는다는 내용이다.

ARS 전화해서 동의하기
ARS 전화해서 동의하기

아래에 있는 ARS 전화하기 버튼을 눌러서 전화하고 안내 음성에 따라서 개통 동의 절차를 진행한다.

개통 진행 중
개통 진행 중

전화까지 완료하고 나면 새로운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통이 진행된다.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완료된다.

유심 교체하기

유심 교체 안내
유심 교체 안내

유심을 교체하라는 안내가 나온다.

유심 교체
유심 교체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유심을 제거하고, 토스 모바일의 유심을 끼워넣었다.

토스 모바일의 유심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도록 재단되어있으므로 유심 들어가는 곳 사이즈에 따라서 잘라서 사용하면 된다.

유심을 넣고 나면 새로운 토스 모바일 요금제를 사용 가능하다.

 

사용량 맞춤 100GB 요금제 한 달 사용 후

사용량 맞춤 요금제를 한 달 사용한 후에는 내가 사용한 사용량을 분석해서 사용할만한 요금제를 추천해준다.

직접 측정된 요금제를 확인하고 바꿔줘야한다.

바꾸지 않으면 100GB 요금제 그대로 계속 요금이 부과되는 것 같다.

토스 메뉴의 통신 메뉴
토스 메뉴의 통신 메뉴

토스 메뉴의 통신 > 내 통신요금 관리로 들어간다.

내 통신요금 관리 상세
내 통신요금 관리 상세

데이터 분석이 완료됐다는 알람 메세지가 위에 노출되어 있다.

터치해서 들어간다.

사용량 확인
사용량 확인

 사용량을 확인해보니 2월 한 달간 7GB도 사용하지 않았다.

집과 회사에서 와이파이만 사용하고, 밖에서는 인스타 가끔 보는 것 외엔 안 써서 그런지 매우 적게 측정되었다.

내 맞춤 요금제 보기로 들어간다.

요금제 추천
요금제 추천

2만원이 좀 안 되는 7GB 요금제를 추천해준다.

7GB를 사용하고 나면 제한된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추천해 준 요금제로 바꿔도 되고, 다른 데이터 요금제를 찾아보고 바꿔도 된다.

 

토스 모바일 사용량 맞춤 100GB 요금제 사용 후기

자기 자신이 평소에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는지는 스마트폰의 설정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측정받지 않아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은 가능하다.

하지만 사용량 측정 기간인 1달동안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측정된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제를 사용해도 되고, 다른 요금제를 선택할 수도 있어서 선택지도 다양한 편이다.

유심을 바꾸지 않고도 원하는 다른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고 토스 모바일에서 지원하는 요금제 서비스도 다양하다.

한동안은 추천받은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토스 모바일에서 이벤트하는 다른 요금제로 교체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