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물생활
일상생활
개발

개발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입하기

듀비양 2023. 12. 16. 14:25

도메인의 필요성

웹사이트 개발, 블로그 등 도메인이 사용되는 곳은 매우 많다.

브라우저로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나타나는 도메인 주소는 해당 사이트의 특징을 나타낸다

쇼핑몰이라면 무엇을 판매하는지, 회사소개 홈페이지라면 어떤 회사인지 등등..

또한, 도메인이 연결되지 않은 ip 주소보다는 도메인이 홈페이지를 브랜딩화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홈페이지를 잘 기억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한 도메인을 판매하는 곳은 가비아, 카페24, 호스팅KR 등이 있다.

 

그 중 내가 이용한 곳은 가비아라는 업체다.

https://www.gabia.com/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그룹웨어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하나의 클라우드 허브

www.gabia.com

 

가비아에서 도메인 검색하기

가비아 홈페이지
가비아 홈페이지

홈페이지 도메인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가비아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준다.

 

가비아 홈페이지 메뉴
가비아 홈페이지 메뉴

로그인 후에는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구매 가능한지 검색해보아야한다.

메뉴의 도메인 > 도메인 검색으로 들어간다.

 

도메인 검색

도메인 검색 메뉴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도메인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어떤 도메인이 현재 구입 가능한지 알 수 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은 이미 등록된 도메인이라고 나온다.

나오는 가격은 1년 사용료이며, 인기 많은 co.kr, kr, com은 가격이 높게 측정되어있다.

테스트서버에 연결하는 용도로는 shop이나 store를 많이 사용하는데 1년에 5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이다.

 

도메인 신청 및 구매하기

도메인 신청화면
도메인 신청 정보 입력

내가 구매할 도메인을 선택하면 서비스 신청화면으로 넘어간다.

기본 3년으로 선택되어있는데, 나는 1년으로 바꿔놓았다.

소유자 이름, 영문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전화번호, 우편번호를 입력해야한다.

 

가비아 인증 이메일
이메일 인증절차가 필요하다.

작성한 이메일을 인증하는 절차도 필요하다.

바로 확인해서 인증번호를 작성해준다.

 

가비아 도메인 추가 서비스
도메인 추가 서비스 신청 영역

스크롤을 내려보면 서비스에 관련한 내용들이 있다.

네임 서버는 특수한 상황이 아닌 이상 그냥 가비아 네임서버를 사용하면 되고, 부가서비스는 필요에 따라 유료와 무료 서비스를 신청한다.

동시 신청 가능 서비스는 도메인을 내가 직접 웹사이트에 연결하거나, 블로그에 사용하는거라면 신청하지 않아도된다.

약관에 모두 동의해주고 결제페이지로 넘어간다.

 

도메인 결제 화면
도메인 결제 화면

신청 정보를 다 입력하고나면 결제화면으로 넘어간다.

결제를 완료해준다.

도메인 결제 완료 알람
도메인 결제 완료 알람

도메인 구매금액에 부가세가 포함되었고, 결제하고나면 카카오톡과 문자로 도메인 신청이 완료됐다는 연락이 온다.

 

도메인 확인하기

마이가비아
My가비아에서 확인 가능한 도메인 정보

My가비아에서 자신이 방금 구매한 도메인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렇게 구매한 도메인은 신규 홈페이지 개설, 블로그에 연결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